결국 각각 50% 지분으로 50년간 공동개발하기로 협정을 맺었다.
7광구는 그 하나가 될 수 있다.한일 공동개발 종료 앞으로 2년 여 손 놓고 있으면 일본 품으로 넘어가 난방비 폭탄 국민에 꿈은 남겨줘야 #1 나의 꿈이 출렁이는 바다 깊은 곳/흑진주 빛을 잃고 숨어 있는 곳/이 세상에 너의 모습 드러낼 때는 두 손 높이 하늘 향해 반겨 맞으리/제7광구 제7광구 제7광구 45년 전인 1978년 가수 정난이의 히트곡 제7광구 검은 진주의 가사다.
일본은 외무성 내에 전반적 외교 전략을 다루는 종합외교정책국 외교관만 70명이나 된다.일본이 경제성 없다란 이유를 대고 물러섰던 진짜 이유일 수 있다.경우에 따라선 후쿠시마 오염수 등 일본이 아파하는 문제를 외교카드로 쓸 수도 있을 게다.
국장급 회담과 별도로 고위급 담판도 추진되고 있다 한다.결국 각각 50% 지분으로 50년간 공동개발하기로 협정을 맺었다.
한마디로 우리가 앞으로 2년가량 이대로 손 놓고 있으면 검은 진주 7광구는 사실상 일본 손으로 넘어가게 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실제 당시 우리에겐 해저 원유가스를 개발할 기술도.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다만 2년 연속 분석대상인 집단 57개만 따로 살펴봐도 총수 일가가 이사로 등재된 회사 비율(14.공정거래위원회가 26일 공개한 ‘공시대상 기업집단 지배구조 현황 분석에 따르면 올해 자산 5조 원 이상인 공시대상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사 중 총수 일가가 이사로 등재된 회사의 비율은 16.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선임되는 등기 임원과 달리 미등기 임원은 법인 등기부등본에 등재돼 있지도.전체 이사 중 총수 일가 비율(6.